바람이불면
엑셀 암호설정과 해제 따라해보면 생각보다 간단해요 본문
엑셀에서 중요하게 보관해야 하는 문서가 있다면 파일에 암호를 설정해두는 것이 좋은데요 패스워드 설정을 통하여 중요파일을 보관하면 다른 사람들이 보지 못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한 기능 중 하나 입니다.
하지만 엑셀 암호 분실 했을 때에는 난감하니 힌트 정도는 메모 하여 두시는 것이 좋아요. 그럼, 엑셀에서 암호설정 하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암호를 저장하고 싶은 파일을 불러 옵니다. 엑셀 암호설정하기 위해서는 다른이름 저장을 통해서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상단 메뉴 중 [파일]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를 클릭해주세요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나오면 하단에 도구를 클릭한 후 일반 옵션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일반옵션에서 열기 암호, 쓰기 암호를 설정할 수 있어요. 원하는 암호를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또 상단에 백업 파일 항상 만들기는 백업파일을 만들기를 원한다면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굳이 만들 필요 없기 때문에 체크를 해제할게요. 그 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다시 한번 더 열기 암호와 읽기 암호를 확인하게 됩니다. 혹시 모르니 다시 한번 더 확인해 줄 수 있습니다.그럼 해당 엑셀 파일을 열면 암호를 넣어 줘야만 파일을 읽거나 쓸 수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게 암호를 설정 할 수 있어요
다른이름 저장말고도 다른 방법도 알려드릴게요, 파일을 클릭 -> 정보 클릭 -> 통합문서 보호 라는 것이 보이실 텐데요. 여기에서 좌측 통합 문서 보호 - 클릭 해 주세요. 클릭을 하면 이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되는데 여기에서 엑셀 암호설정이 가능하게 됩니다 .
클릭을 하고 나면 암호 설정을 할 수 있도록 해 주는데요. 설정하실 암호를 입력 한 다음 확인을 누르면 한번더 확인을 하기 위하여 입력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총 2번 암호 입력을 하라고 해요.
그럼 이제 저장이 된 것을 바탕화면에서 실행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보호되어 있다는 표시가 뜨면서 암호를 요구하는 메세지가 뜨게 됩니다.
그 다음은 엑셀 암호 해제 하는 방법입니다. 이 또한 간단합니다. 해당 엑셀파일을 열어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 들어간 다음 일반옵션에서 비밀번호를 제거해주기만 하면 바로 해제할 수 있어요.